2. 유성 피하기 게임 (키보드 입력받기)
0. import Rect
:캐릭터의 x,y,가로,세로를 이용하기 위해선 Rect를 import 해와야 한다.
1. 키보드 방향키를 눌렀을 때의 값을 받기 위해 eventProcess()함수를 만들어준다.
: for event in pygame.event.get(): 이 event.get()메소드는 키보드를 눌렀을 때의 값을 리스트 형태로 담아온다
그것을 event로 반복하면서 실행한다.
: event.type은 키보드가 눌렀을 때와 떼어졌을 때를 구분하기 위한 타입이다.
K_DOWN은 키보드를 눌렀을 때 K_UP은 키보드를 뗐을 때다.
event.key는 이제 키보드가 눌렸을 때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K_ESCAPE는 ESC이고 나머지는 각각 방향을 나타낸다.
: 변수 초기화에서 만든 move 는 RECT()라는 것을 통해 위치를 가져오고 x와 y를 통해 키가 눌려지면 1씩 움직이도록 만들어준다.
그리고 실행할 수 있게 eventProcess()를 해준다.
2. 이렇게 키보드의 값을 받아왔으면 이걸 적용하여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
: movePlayer() 함수를 만들고 recplayer.x( 현재 캐릭터의 x좌표)에 move.x 함수를 넣어준다.
y 도 똑같이 해준다.
: 25번부터 32번은 캐릭터의 위치가 스크린을 벗어나지 않게 해주는 것이다.
3. 5의 기타는 이 게임 처리를 딜레이 해주는 것이다. 왜냐하면 65번의 반복문의 사이클이 너무 빠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처리 속도를 늦춰줘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time의 clock를 받아와서
clock.tick() 함수를 통해 100미리초마다 쉬어주게 해준다.
그러면 잔상이 남는데 이때, 움직이는 캐릭터를 지워줘야 한다. 따라서 지우기 위해
SCREEN.FILL(0,0,0)으로 검은색으로 채워줘 지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