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pynput 를 깔아주고 키보드 값을 받을 수 있게 keyboard를 import 해준다.
그리고 키보드를 눌렀을 때와 뗐을 때의 함수를 만들어준다.
listener = keyboard.Listener(on_press=key_press, on_release=key_release)
그리고 각각의 리스너에 만든 함수를 넣어주고 start()로 실행시켜준다.
isActive는 종료될수 있게 만든 변수이다.
global을 사용하여 전역변수로 바꾸어 준다.
그리고 esc를 누르면 종료될 수 있게 해준다.
갤러그 게임
키보드를 입력하면 저 별이 움직이고 틀에 닿으면 더이상 움직이지 않는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겠다.
먼저 게임의 틀을 만들어 보겠다.
틀 만들기
먼저 guide로 옆 선을 만들어준다. print(' ###############')로 윗 선과 아랫 선을 그려준다.
i는 y축이고 k는 x 축이기 때문에 guide로 만든 x축 길이만큼 길이를 잡아주면 위와 같이 속이 빈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 time.sleep(0.1)과 os.system('cls')는 키보드가 눌려서 실행될 때 0.1초 쉬고 지웠다가 다시 나타나게 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별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별 위치 찍기
딕셔너리 position = {'x' : 6, 'y' : 0}로 처음 별의 위치를 잡아주고
해당 x,y의 위치와 i,k가 일치할 때 별을 찍어준다.
키보드로 조작하기
키보드로 방향키를 누를 때마다 1씩 움직이게 해주고 틀(x:24,y:9)에 닿으면 멈추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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